●문화
송나라의 문화는 흔히 서양의 르네상스 문화와 비교되기도 하는데, 복고적(復古的)인 성격이 송대문화의 한 특징을 이루는 까닭이다. 예를 들어 문학, 특히 산문(散文)에 있어서 송나라는 하나의 뚜렷한 시대적 성격을 나타내고 있다. 당나라 말기부터 한나라의 고문(古文)으로 돌아가자는 이른
□ 동아시아 지역에는 영토분쟁, 역사인식, 무역마찰 등의 갈등요인이 상존
- 문제해결을 위한 체계적 매커니즘의 부재
□ 한중 양국은 지역차원의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
- 배타적인 이익과 패권의 추구가 아닌 조화로운 동아시아지역 발전을 위한 새로운 담론 제시
□ 동아시아 다자안보협력체
1. 패러디의 개념
(1) 패러디의 개념
풍자나 회화를 위해 작가 또는 작품의 특정적 스타일을 모방하는 것
(2) 패러디의 변화
- 과거: 독창성이나 창의력을 중시하는 근대적 낭만주의적 예술관 속에서 천대를 받음
- 현재: 포스트 모더니즘 시대 이후 새로운 창작유형으로 인정받음. 대중매체의 영향
우환의식을 중심으로 한 연구는 없었기에 , 본고에서는 범중엄의 악양루기에 나타난 우환의식에 대해 고찰해 보기로 한다. 본론에서는 악양루기에 나타난 우환의식을 연구하기 전에 유교와 우환의식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연원을 알아보아 악양루기에 나타난 우환의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로 한다.
21세기 관광의 키워드는 생태관광, 문화관광, 체험관광이다.
그 중에서도 자연환경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적극적인 자연체험을 통해 자연의 섭리를 배우기 위한 생태관광(Eco-Tourism)은 선진국 관광형태로서 우리나라의 경우 특히 IMF 이후부터 저비용, 교육적 관광의 하나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자연지역
Ⅴ 사형제도에 대한 고찰(사견)
사형제도에 있어서 찬반의 중요한 근거가 되는 것은 사형의 위하력의 여부에 있다. 존폐론은 생명박탈의 비회복성이 자기보호를 위한 인간 본능에 작용하여 특별한 위혁을 가진다고 하며, 폐지의 부정적인 면에 대해서는 사형이 범죄억지력은 있으나 이를 증명하
하여금 북베트남의 공산주의자들의 논리와 행동에 지지를 보내게 되어 결국 공산주의체제로 통일된 것이다.
이 장에서는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기로 하자.
3. 상제는 옳고 그름을 정확히 판단하며 사사로움이 없이 항상 의로운 일을 주관한다
- 권능
1. 인간의 길융화복을 담당하고 있어서 선한자에게는 복을 내리고
2. 우주의 자연현상을 관리하고 관령한다
3. 상제는 인간세상의 수명까지 담당하는 생사대권을 지닌다
- 대순진리회에서의 상제관의 핵심
◈무가
무가는 일반적으로 제의에서 무당이 가무로 굿을 할 때 신을 향해 구통(口通)하는 신가(神歌)이다. 이 무가는 신관을 비롯한 우주관, 영혼관, 내세관 그리고 존재 근원에 대한 일체의 사고가 종합적으로 체계화하여 직접 언어로 표현되는 것이어서 무속의 구비경전으로 볼 수 있다. 문학 갈래의
송나라 주 돈이의 호)로다. 산중에 혼자 있지만, 모시고 섬길 스승은 있어, 한 말씀 듣고 도를 깨달아 이욕(利慾)의 더러움을 씻고, 마음의 근원을 해맑게 하여, 오직 태극(太極)에만 정신을 쏟으리라.
≪ … 중 략 … ≫
Ⅱ. 고려시대 시조 송인 작품분석
宇歇長堤草色多 비 갠 강둑에는 풀